쿠팡판매 - 쿠팡판매자로 가입하는 마켓플레이스

쿠팡판매 - 쿠팡판매자로 가입하는 마켓플레이스

쿠팡판매 - 쿠팡판매자로 가입하는 마켓플레이스

쿠팡 마켓플레이스 들어보셨어요?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쿠팡판매자로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쿠팡 관련책을 읽는 동안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인터넷에 보여서 찾아보게되었습니다.

쿠팡 안에서 나만의 샵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네요.

판매자가 직접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쿠팡의 오픈 마켓서비스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오늘 쿠팡은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위해 신고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을 듣고 좀 깜짝 놀랐는데요,

쿠팡맨들에게 보너스로 자사주 1인당 약 200만원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좋겠네요.

국내 대형 쇼핑몰 중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G마켓, 옥션, 11번가, 티몬, 위메프 등도 있지요.

그리고 각각 앱도 가지고 있는데요, 앱중에서 쿠팡의 앱이용률이 높다하니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그리고 구매하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한 번이용하는 곳만 쭉~ 이용하는 터라 다른 곳은 잘 이용하지 않거든요.

쿠팡앱 사용자들의 구매전환률이 자주 일어난다고 보면될까요?

제가 쿠팡을 관심있게 본 이유는 아마존과 같은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기때문입니다.

미국을 넘어서 세계적인 쇼핑몰 아마존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빅데이터를 이용해서 고객에게 재구매률을 높이는 것에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이 없어도 작게 시작해서 성장하면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할 수 있고, 판매수수료 또한 저렴하다는 것이 강점이네요.

초창기에는 스마트스토어로 덕을 많이 보았지만 지금은 경쟁이 심해서져 상위노출되기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ㅠㅠ

꾸준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노출을 위해서 우리는 마케팅을 하지않을 수 없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외에 SNS 마케팅을 해줘야 합니다.

쿠팡의 경우,

아마존과 같이 고객이 데이터를 이용해서 움직입니다.고객이 관심있는 상품에 대한 카테고리를 고객에게 보여줍니다. 그 카테고리에는 나의 상품도 포함되어 있겠지요. 마케팅을 따로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나의 상품이 노출되는 것입니다.그런 점에서 마케팅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조금이나마 줄여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일 것 같습니다.

쿠팡 아이템마켓을 꼭 알아두세요. 같은 상품을 여러 판매자가 한 페이지에서 파는 장터입니다.

엉뚱한 데로 빠졌네요.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좀더 확인해보았습니다.

기존에는 상품을 등록해서 파는 것이였으면 마켓플레이스는 마이샵(나의 샵)을 운영할 수 있는데요,

이는 나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편집샵을 운영해도 좋을 것 같죠^^

나의 브랜드를 파는 장소가 쿠팡이 되겠네요.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가입하면 마이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이샵 운용료 3.5% 부과 VAT별도라고 합니다.가입하는 것은 일단 이메일과 전화번호만 있으면 되고, 후에 구비서류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합니다.

쿠팡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비해 판매수수료가 4~11%로 높은데요, 마이샵 홍보를 통해서 고객이 24시간 내에 구매하면 해당 주문건에 대해서 판매수수료 0%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럴려면 블로그마케팅,SNS 홍보는 어쩔 수 없이 해야겠네요.그래도 나의 브랜딩을 할 수 있다는 것만은 확실하게 좋네요.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마이샵의 장점을 이렇게 내세우고 있습니다.1) 입점과 동시에 개설, 다른 어떤 절차도 신청도 필요없음2) 쿠팡 연동 따로 설정 없이 바로 노출3) 내 브랜드에 맞춰 입맛대로 운영4) 외부채널 24시간내에 구매시 카테고리 수수료 0%(운용료 3.5% 부과)5) 마이샵 전용 마케팅 툴, 마이샵기획전을 지원한답니다.

판매 정산은 어떻게 될까?

배송완료일 기준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되고 고객이 직접 구매확정 버튼을 누른 경우 구매확정이 된다고 합니다.주정산과 월정산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그 외에 자세한 쿠팡 파켓플레이스 정보는 홈페이나 입점문의 02-3671-5353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활동

상품등록 -> 주문확인 -> 상품배송 -> 정산

판매할 상품만 있다면 쿠팡셀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쉽고 빠르게 가입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저는 좀 더 쿠팡서적을 가져다 놓고 파보고 있는 중입니다.

판매상품 소싱을 위한 키워드 사이트

처음 판매할 제품을 선택하지 못했다면 내가 잘 알고 있는 상품부터 취급해보자.

아래 사이트는 소싱을 위한 키워드 사이트입니다. 내가 팔고자하는 상품의 검색량과 검색시기 등을 살펴보면서 상품을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 아이템스카우트

www.itemscout.io/

- 네이버 데이터랩

datalab.naver.com/

from http://amango.tistory.com/35 by ccl(A) rewrite - 2021-02-13 16:25:5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