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년 새해목표 벌써 3월이 넘어가버렸다

20201년 새해목표 벌써 3월이 넘어가버렸다

반응형

요즘 네이버블로그에 글쓰기를 줄이고 최대한 티스토리 쪽으로 글을쓰는 습관을 들이고 있다. 인플루언서가 되면 어느정도 티스토리만큼의 수익이 나온다곤 하는데 내가 초딩때부터 시작해서 노력해온 과정들이 순식간에 이 제도로 나는 오히려 무너지는 기분이라서 별로 좋은생각이 안든다. 하지만 어쩌겠음. 결국 돈벌려면 인플루언서는 도전을 해보기는해야할거 같다.

시드머니가 작은편이라서 투자를 조금더 원활하게 하기위해서는 시드머니를 늘려야하는데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운동도,돈벌기도 운동연습도 모두 쉬운방법이 없다.2021년도의 목표는 아주 단순한 목표설정을 잡을려고 한다. 단순하게 목표를 설정해야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쉬운편이다.

요즘들어서 제일 고민되는게, 돈이 중요할까?내가 하고싶은걸 즐겁게 하는게 중요할까인데 이게 진짜 너무 아이러니하고 힘들다 ㅠㅠ 돈을 벌어야 내가 배우고싶은걸 배울수 있다. 그런데 막상 하고싶은걸 할려면 돈없이는 할수있기는 할까?하는 생각도 동시에 든다. 그래서 이런부분들에 대해서는 많은생각이 든다. 사이버대학교도 내가 이런고민을 너무 많이 했고 아직까지 내가 간절이 원하는걸 이루지 못했기 때문이다.

<습관 달성 목표>

1.일찍자고 일찍 일어난다

일찍 일어나는건 의외로 쉬운편인데, 일찍자는게 오히려 진짜 더 힘든거 같다. 일찍 잠들려는 습관쪽으로 조금더 관심을 기울여야겠다.

2.가계부 쓰기

가계부는 돈을 벌기위해서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시드머니를 늘리기 위해서 지출내역을 하나하나 따져보고 그리고 현금 사용을 습관화 하도록해야겠다.

3. 소식하기

난이도가 헬이다. 그런데 2주정도 챌린지처럼 해보니까 공복이 확실히 집중이 몇배는 잘된다

<2021년 목표>

차차선생님 피아노책1권 떼기

그림그리기에서도 잡지 떼기라는게 있는데,말그래도 잡지속그림을 1권전부 그린다는걸 뜻한다. 나도 피아노책이 많은데 아직 제대로된 곡을 치지않고 정말 애매하게 칠수있는 실력이라서 스트레스를 너무 받고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의 경우에는 중급자부터 피아노가 신청이 가능하다고해서 어쩔수없이 피아노는 독학을 하게 생겼다.

드럼은 기초정도만 할수있을정도로 연주하기

드럼은 관심도 없는 영역이였지만, 아빠도 어짜피 드럼을 취미로 하시기 때문에 나도 과목을 듣고 있어서 연습을 해야한다. 1주부터 매일매일 연습해야하는데 솔직히 말하면 현재 스네어드럼 파트밖에 연습안함.심지어 과제도 하루만에 연습해서 보냄. 시험점수가 나한테는 크게 중요한게 아니기 때문에 드럼연주를 할수있을 정도의 목표는 둘것임.

-15kg감량하기

살이쪄도 진심 너무 심하게 살이 쪘음. 한번도 내가 본적이 없는 몸무게를 달성했는데,원래 나는 바깥활동을 정말 자주하는데 이게 코로나가 터지고 집에 있다보니까 활동량이 먹는것에 비해서 심하게 줄었음. 다른사람들에 비해서 상당히 많이 먹는편인데 빠지니는 않아도 살이 찐적은없는데 진짜 배달음식 먹은거 너무너무후회됨. 2021년안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빼자!

커버곡

유튜브 수익창출 목적보다는,그냥 나의 취미이고 순구독자수100명 정도만 목표로 잡아보겠음.

<2021년 자동 수익화 목표>

내가 적게 일하고 자는 동안에도 돈이 흐를수있는 시드머니를 만들어두기 .

유튜브 채널 계정 수익창출하기

적게 벌더라도 수익창출을 목표로 둘거임. 하나의 계정이라도 수익창출을 목표로 현재 802시간정도 채우면 수익이 나옴. 목표는 1~2달러정도 수익화 앞서말한 유튜브계정과는 참고로 다른계정이다.

네이버 카페 만들어서 운영하기

요즘 네이버보면 블로그보다는 카페를 좀 밀어주는거같음. 그래서 카페를 키워 볼려고하는데, 이게 난이도가 조금 있다고 나는 생각함. 그래서 이부분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봐야할거 같음. 수익은 조금더 나중에생각하고 친목도모 정도로 생각하고 있음. (최소 3년은 바라볼것임)

이모티콘으로 수익화 내기

네이버 그라폴리오는 유명한사람들이 더 수익화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외국플랫폼에서 승인해서 수익화를 시키는걸 목표로 둘것임. 12월 전에는 최소 3탄정도까지라도 업로드하기

<2021년 자산목표>

자산은 내가 손을 안대는 돈들 말함.

허름한 아파트 한채라도 보유하기

이렇게 최소한으로 목표를 잡고 할수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아침,점심,저녘 루틴위주로 돌려봐야하는데 여간 쉬운게 아닌거 같다. 제휴마케팅도 배워보고 이것저것 해봤지만 수익화 하는거 쉬운게 하나도 없다. 뭘하더라도 집중과 선택을 해야하는데 아직도 정리가 안되고있는거 같은 생각이 들었다.

이 포스팅인 주기적으로 수정할 예정이다.

반응형

from http://richqueen.tistory.com/85 by ccl(A) rewrite - 2021-03-31 11:25: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