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다음 검색 차단에 대한 다음의 답변과 문의에대한 태도

티스토리 다음 검색 차단에 대한 다음의 답변과 문의에대한 태도

지식창고/인터넷 컴퓨터 지식

지식창고/인터넷 컴퓨터 지식 티스토리 다음 검색 차단에 대한 다음의 답변과 문의에대한 태도

728x90

반응형

3.1일 제 티스토리가 다음 검색에서 차단당했더군요.

전 그것도 모르고 있다가 방문자 수가 0이 된 것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알게 된 경위]

2/24에 드디어 하루 500명 이상 방문을 했었는데 다음날부터 줄기시작함. 이유도 모르고 있다가 3/1에 다음검색이 0인걸 보고 알게됨

1. DAUM에서 티스토리 검색 차단을 했어도 당사자가 알방 법은 없습니다.

2. 티스토리에서 방문자 숫자가 줄어들다가 0이 며칠 되면 차단당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다음에서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해도 검색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게 티스토리 운영자가 알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 이조.

3. 다음 운영진들은 차단에 대한 어떤 이유도 설명도 그리고 차단되었다는 어떤 알림도 주지 않습니다.

★ 명심하세요. 그들은 절대 친절하지 않습니다.

- 답변도 인터넷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항상 같은 답변을 복사 붙여 넣기만 한답니다.

이렇게 차단이 되고 나면 DAUM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 문의를 하면 어떤 글 때문인지 알려주지 않고 자신들의 검색 위배사항에 의해 차단되었다고만 합니다.

- 그래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날의 글을 보고 캐시 워크 문제에대한 정답글이 검색상위에 있어서 지우고 나서 다시 문의를 했더니 다음과 같이 답장이오고 차단이 풀렸네요.

※ 근데 캐시워크 문제를 적고 정답 글을 적은 것이 왜 문제가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과도한 광고가 되었다는 이유인 듯합니다.

이게 아니면 다른 이유가 없거든요.

근데 문제를 적고 답을 적어서 정보를 공유했을 뿐인데 광고라고 하니 어떻게 생각하면 이해가 되기도 하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너무 과한 것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 이 부분에서 다시 다음고객센터에 문의했습니다. 3월 22일에 말 이조.

그리고 오늘 답변이 왔는데 참 사진도 첨부하고 했지만 답변이 어이없어서 포기했네요.

그래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오늘 다음 검색이 차지하는 비중이 1자리 숫자입니다.

▣ 오늘의 방문자 통계입니다.

[결론]

1. 티스토리 및 블로그 다음검색 차단되어도 알림이나 이유에 대한 언급이 DAUM운영진에서 전혀 받을 수 없음.

2. 고객센터 답변은 복사 붙여넣기이며 운영자가 스스로 뭐가 문제가 되는지 찾아서 문제 될 것 같은 글을 삭제해야 함.

3. 차단이 해지되어도 그전의 방문자 숫자가 돌아오지 않음.(검색 노출 자체가 처음 티스토리 할 때만큼 수준이 됨)

4. 차단된 것에 대해 문의하면 할수록 내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노출이 차단되어감.

5. 다음은 갑이고 티스토리나 블로그 운영자는 을입니다. 갑의 횡포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점점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다가 차단한번으로 무너져버리고나니 황당하고 억울하네요. 저도모르게 감정이 조금 격해져서 글을 썼네요.이상입니다.저와 같은 분들이 없기를 바랍니다.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from http://kind-blower.tistory.com/515 by ccl(A) rewrite - 2021-03-23 19:25: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