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에서 블로그 키워드 발굴하는 법

구글 애즈에서 블로그 키워드 발굴하는 법

지난 포스팅에서서는 네이버 광고에서 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어서 이번에는 구글 애즈에서 블로그 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을 알아려고 한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구글에서도 광고주들을 '구글 애즈(Google Ads)'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롬에서 구글 애즈라고 검색하면 웹페이지로 접속 가능하다.

로그인을 하고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면 되는데,

보이지 않는다면 [도구 및 설정]을 누르면 키워드 플래너가 보인다.

위의 화면은 키워드 플래너에서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이다.

네이버의 조회화면과 크게 다르지 않다.

조회를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 후에 [실적 거두기]를 클릭하면 된다.

만약 여러 개의 키워드를 일괄로 조회하고 싶다면, 여러 키워드를 추가한 후에 실적 거두기를 클릭하면 된다.

결과 페이지는 네이버와 비슷한 듯 차이가 있다.

우선 평균 검색량이 네이버는 정확한 숫자로 나타나는 반면 구글은 대략적인 범위로 나타난다.

'블로그로 돈 벌기' 키워드는 네이버의 검색량이 구글보다 많은데,

어떤 키워드는 구글 검색량이 더 많기도 하기 때문에, 구글과 네이버를 모두 조회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그리고 구글의 결과 페이지에는 입찰가가 금액으로 명시되어 있다.

물론 구글 애즈는 광고주를 위한 페이지이기 때문에 100프로 정확하지는 않고 참고용으로 사용한다

보통 입찰가가 높으면 블로거들에게 떨어지는 단가도 높다는 의미이므로,

이를 고려하여 해당 키워드의 경쟁정도와 노출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다.

네이버와 구글에서 키워드를 뽑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하지만 메인 스트림으로 승천하려는 (나같은) 피래미들은 많고,

검색엔진이라는 거대한 바다는 복잡하여 키워드를 뽑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상위 노출을 돕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from http://stay-gyo.tistory.com/127 by ccl(A) rewrite - 2021-03-30 07:25:3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