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 잘했다는 기준은 무엇?

병원마케팅 잘했다는 기준은 무엇?

병원마케팅 잘 하는 곳, 소개 좀 해주세요.

라고 주변 원장님들, 또는 지인 분들께 물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이러한 곳을 찾기 위해 다양한 검색 활동을 하셨을까요? 아마도 이런 생각 한번은 해 보셨을 겁니다.

'다 똑같다. 다 잘났대. 도대체 어디를 선택해야되나.'

병원마케팅을 잘 한다는 것, 결국은 결과입니다. 진짜 신규환자를 전환 시키는 곳. 그런 곳을 찾으셔야 합니다. 아무리 유명 하다 하더라도, 결과가 없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이 기준. 알면서도 어려운 병원마케팅 업체 고르기.

오늘 글이 그 선택 하는데에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병원광고를 통해서 신규환자를 전환시킨다는 것은 경험해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요. 어려운 이유를 3 가지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1. 광고를 하는 병원이 워낙 많다.

2. 소비자들은 날이 갈수록 선택에 신중하다.

3. 광고에 대한 의료법이 매우 까다롭다.

그래서 웬만한 경험이 없다면, 쉽게 결과를 만들어 내기 어렵습니다. 잘 하는 광고회사를 찾고 싶다면, 경험이 많은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그런 업체를 어떻게 찾냐? 이게 또 고민이실거예요.

답은 하나입니다. 병원마케팅, 병원홍보 등 원장님께서 생각하시는 주요 키워드들을 검색하시어 눈에 띄는 회사를 적어도 3~5곳 찾아 전화를 해 보시면 됩니다.

내부적으로 마케팅 직원을 뽑는 대신 광고회사에 의뢰를 하는 상황이시라면, 더더욱 꼼꼼하게 회사를 찾으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전화 문의 요령을 알려드릴 테니, 어디에 문의를 하시더라도 반드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병의원 관리 경험이 얼마나 된 곳인지 파악하는 방법

1) 내 병원에 대해 이야기하기

먼저 원장님 병원의 상황을 설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원을 앞 둔 곳인지, 광고 경험이 있는 곳인 지, 정형외과인지 한의원인지, 지역은 어디인지를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하셔야 합니다.

2) 어떤 상품을 제안하는지 보기

충분히 설명을 하고 돌아온 대답이 "무조건 좋은 블로그로 세팅해서 상위노출 시켜야 됩니다." 라면 조금은 고민 해 보실 필요가 있어요. 환자들의 상태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 지듯이, 병원을 광고하는 것 역시 병원의 상황에 따라 구성이 달라져야 합니다. 그런데 무조건 적인 상위노출을 말한다면 내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환을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SNS가 더욱 효율적인 곳이 있고, 블로그가 효율적인 곳도 있습니다. 또 상황에 따라서 카페를 통한 광고를 할 수도 있고, 언론홍보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맞춤 상품을 구성하려면 병의원에 대한 충분한 이해, 환자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3) 의료법 관련 질문하기

진행하다가 의료법의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지 한번 여쭤 보시기 바랍니다. 의료법을 준수하는 것은 매우 중요 한데요, 만약 법에 위반된 광고를 할 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원장님의 몫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랜 경험이 쌓여 있어야 이러한 부분을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

4) 컨텐츠에 대해 질문하기

어떤 식으로 컨텐츠가 제작되는지를 물어보세요. 제 블로그의 칼럼을 몇 개만 읽어 보시면 병원광고에 있어 컨텐츠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겁니다. 찾기 번거로우실 까봐 링크 남겨 드립니다. 시간 내어 꼭 같이 읽어보세요~

환자들은 검색 활동에서 신뢰를 얻은 병원을 갑니다. 그래서 컨텐츠에서 충분한 신뢰를 얻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질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하고, 해당 병의원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야 합니다.

전화상으로 문의를 할 때에는 컨텐츠에 대해서 조금 와 닿지 않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럴 땐 예시를 들어 달라 하시면 됩니다.

5) 얼마나 다양한 상품을 가능한지 파악하기

병원을 알리는데에 있어 할 수 있는 광고툴은 많습니다. 오프라인만 봐도 지하철, 버스, 전단지, 현수막, 카트 광고 등이 있습니다. 온라인 쪽으로는 블로그, SNS, 영상제작, 언론 등 있습니다. 상황에 맞추어 구성할 수 있으려면 대부분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하므로, 이를 파악 해 보시면 좋습니다. 또 이 방법들을 진행했을 때 생길 수 있는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는 지도 보시면 좋습니다.

위 질문들에 막힘없이 대답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느 정도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 곳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다 파악하려면 통화 시간은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병원의 이미지를 만드는 일이므로, 또 매출과 직결되는 일이므로 시간을 들이셔야 합니다.

이렇게 알아볼 만큼 시간이 충분하지 않고, 급하게 찾으셔야 한다면 저희 애드리절트에 연락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케터, 디자이너, 홈페이지 제작 개발자, 영상제작자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서 원장님 병원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곳, 신뢰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시면 녹색창에 <애드리절트>​를 검색해 주세요~

from http://apbc5554.tistory.com/50 by ccl(A) rewrite - 2021-03-23 12:59:5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