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세팅법, 누워서 돈 벌기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세팅법, 누워서 돈 벌기

안녕하세요

영상리뷰어 할래입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수익형 블로그로 성장시키는 꿈을 가지고 있는데요!

원대한 꿈과는 다르게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데 이런 저를 위해

어제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셋팅법 영상이 유튜브 누워서 돈 벌기 채널에 올라왔더라구요!

제가 본 영상 내용을 토대로 티스토리 기본 셋팅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월 100만 원 저도 벌고싶어요

하나씩 따라해봅시다!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일단 가입을 해야겠죠?

가입은 했다고 생각하고 로그인한 상태라고 가정할게요

오른쪽 상단 캐릭터를 선택하시고

내가 셋팅할 티스토리 블로그 옆에 있는 톱니바퀴를 선택해주세요

들어가시면 블로그 설정하는 창이 나올 건데요

왼쪽에 보시면 블로그관리 홈 탭을 통해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는 메뉴바가 있을 거예요

맨 처음으로 우리는 가장 하단에 있 [관리]-[블로그]로 들어가줍니다

여기서 해야할 건 블로그 이름, 닉네임 수식어, 블로그 설명을 적어주셔야합니다.

블로그 이름은 간단하게 적되 키워드를 나열하는 방식으로는 적지 말아주세요

닉네임 수식어는 안 적으셔도 되고 적고싶으면 적으셔도 됩니다

블로그 설명은 너무 길지 않고 간략하게!

블로그 설명이 검색되는데 큰 도움이 되진 않지만

영향이 아예 없진 않다고 하네요

아래로 이동해서 포스트 주소를 문자로 바꿔주세요

초반 블로그를 테스트하면서 반응을 보고 싶다,

분석하고 데이터를 통해 공부하면서 하고 싶다 하시는 분은 숫자로 두시고

나는 그런 거 안 하고 구글에서 좋아하는 설정으로 하고 싶다 하시는 분은

문자로 선택해주세요!

이제 [꾸미기]-[모바일]로 넘어가서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해주세요

[콘텐츠]-[카테고리]로 가서 카테고리를 만드셔야하는데요

처음엔 많이 안 만드시는게 좋아요

내가 주력으로 올릴 주제를 생각하며 1~2개만 만들어주세요

[컨텐츠]-[설정]으로 이동하셔서

글쓰기 시 기본으로 저장할 글의 상태를 공개로 설정해주세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이번에는 내 블로그가 다른 사이트에서도

잘 검색될 수 있게 세팅을 해볼 건데요

일단 네이버로 넘어가셔서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검색해서 들어가주세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고

상단에 있는 웹마스터 도구 클릭!

뜨는 사이트 등록 창에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오른쪽에 있는 버튼 클릭

들어가서 HTML 태그에 나온 태그를 복사해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옵니다

이 창은 끄지 마세요! 다시 이쪽으로 한 번 더 넘어올거예요

우선은 복사한 상태로 티스토리로 고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메뉴바에서

[꾸미기]-[스킨편집]으로 들어오시면 이런 창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에 보이는 html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정말 복잡시려운 창이 하나 뜰 거예요

이런게 코딩인가... 싶은 창이 하나 뜨는데 겁먹지 마세요

저희가 할 건 붙여넣기뿐이니까요

가장 상단을 읽다보면 head라는 곳이 보이는데

이 head에 커서를 놓고 엔터치신다음 복사했던 html 태그를 붙여넣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적용을 누르면 끝!

아까 끄지 말라고 말씀드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창으로 이동하셔서 소유확인을 눌러주세요

이 블로그가 내가 소유한 블로그가 맞는지를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이제 사이트 등록을 해볼 건데요

여기까지 왔으면 거의 다 왔어요!

아까 그 창에 있던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창이 이동할텐데 왼쪽에 있는

[요청]-[RSS 제출] 탭으로 들어가줍니다.

여기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rss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 클릭

여기서 rss는 무조건 소문자로 적어야합니다!

그 다음엔 [요청]-[사이트맵 제출]탭으로 이동해주세요

여기서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적혀있어요

그럼 그 뒤에 sitemap.xml 만 추가로 입력해주고 확인!

왼쪽 탭에 [검증]-[웹 페이지 최적화]로 이동해주세요!

여기서는 그냥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뜨실 건데요

이렇게 떴다면 잘 따라오신 거예요!

robots.txt 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뜨는데

저도 셋팅한지 얼마 안 되서 이렇게 뜨는 거라고 합니다!

제 블로그에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셋팅만 했는데요

구글의 서치 콘솔까지 해야 티스토리 블로그 셋팅이 끝나는 거예요

구글 서치 콘솔은 글이 너무 길어지니 다음 시간에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나는 이렇게 따라가는 것도 어렵네요

화면을 같이 보며 하나하나 따라가고 싶어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나는 지금 당장 구글 서치 콘솔까지 할 거야! 하시는 분들은

제가 참고했던 누워서 돈 먹기 영상을 보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해당 영상은 아래 링크를 타고 가시면 보실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마시고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같이 만들어봐요!

https://www.youtube.com/watch?v=yYrERGhJwe4

from http://oxygeni27-3.tistory.com/4 by ccl(A) rewrite - 2021-04-01 12:25: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