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천개님 전자책,「5일 완성 전자책 컨설팅 북」읽고 크몽 전자책에...

글천개님 전자책,「5일 완성 전자책 컨설팅 북」읽고 크몽 전자책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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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글(상세 페이지)의 가장 강력한 구조?

주이사제 구조의 활용

눈길을 사로잡는 제목, 목차짓기 팁?

이 글을 끝까지 본다면 누구라도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판매글, 제목, 목차를 쓸 수 있어요!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책을 읽으며 꿈을 찾고 자기계발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과정을 공유하는 드림 플래너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글천개 님의 전자책 「5일 완성 전자책 컨설팅 북」을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첫 크몽 전자책 쓸때는 몰랐던, 그래서 더욱 두번째 전자책에 도전하게 만든 핵심 내용을 정리합니다. 바로, 강력한 주이사제 구조와 제목·목차짓기인데요, 처음 전자책에 도전하시는 분들께는 굉장히 유용한 팁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내용이 많으니 바로 본론으로 들어 가겠습니다.

1. 주이사제 구조로 써라! (주장, 이유, 사례, 제안)

글천개님 께서는 이 주이사제 구조만 제대로 알면 지구상 어떤 상품도 판매할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데요, 백프로 공감합니다. 제가 두번째 전자책에 도전하게 만든 가장 강력한 부분입니다. 첫 크몽 전자책도 이 구조에 맞춰 여러 판매글을 작성하여 노출시켜 보려 합니다.

1. 주장 : 내가 파는 제품에 대해서 나부터 신뢰하고 상대방에게 반드시 도움된다는 강한 태도를 가져야 사람들의 주의를 모을 수 있다.

2. 이유 : 주장을 뒷받침하는 이유가 필요하다. "왜냐하면"은 상대방을 주목시킨다는 점에서 강력한 힘을 갖는다.

3. 사례 : 사례가 판매글 문장구조 전체를 떠받드는 거인, 헤라클레스다. 이게 없으면 제품도 서비스도 절대 판매 안된다고 생각하라.

4. 제안 :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제시하라.

우선, 주이사제 구조로 써놓고, 임팩트가 없다 싶을 때는 구조만 바꿔서 배치하라. 즉, 도입부에 임팩트 있는 사례나 제안을 올리면, 클릭율이 높아질 수 있다.

추가로, 최대한 쉽게 쓰고, 무엇보다도 쓸데없는 내용은 절대 넣지 말아라.

주이사제의 대표 예제는 아래 후기편에 정리하였습니다. 주이사제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고, 간략한 또 다른 예시를 하나 살펴보고 넘어가 겠습니다.

주 : 내가 강의하는 "무조건 판매법" 강좌 수강하세요.

의 : 왜냐하면 당신이 "무조건 판매법"만 제대로 익혀도 월 천만원 벌 수 있으니까요!

사 : 실제 제가 6개월 만에 천만원 벌었구요(계좌 오픈), 제 수강생도 3개월 만에 600만원 벌었습니다.(후기 공개)

제 : 그러니까 "무조건 판매법" 강좌를 수강하세요! 지금 수강하시면 30% 저렴한 가격에 강좌를 제공하겠습니다!

(강의라면 이 제안 단계에서 목차를 넣는게 일반적이다.)

인간이 갖고 있는 의식의 흐름 단계를 기반으로 탄생한 구조이기 때문에 상대방은 구매하지 않으면 도리어 손해보는 느낌을 받게 된다.

2. 판매에 가장 중요한 전자책 제목과 목차 (맛깔나게 하기 위해 중심요소에 MSG를 친다)

기본적인 목차는 아래의 형태가 무난합니다. 또한, MSG의 효과를 극명하게 구분하기 위해 치기 전과 친 후로 나누어 정리합니다. 두 글을 보면 같은 내용이지만 어디에 더 관심이 가는지 명확히 알게 되실 거에요. 당연히 목차구성 순서는 중심요소로 기본 뼈대를 먼저 구성하고, 마지막에 MSG를 쳐야 합니다.

※ MSG 치기 전 제목과 목차 (BEFORE)

1. 제목

- 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방법

2. 목차

① 유튜브 기본 개념

- 내 소개, 자랑거리, 왜?

- 글과 영상의 차이

- 영상편집 무료 툴

- 인기있는 영상 트렌드

② 유튜브 알고리즘

- 유튜브 조회수

- 유튜브 시청시간

- 유튜브 도달범위

- 유튜브 노출수와 노출 클릭율

③ 유튜브 구독자 수 늘리기

- 영상 제목

- 영상 썸네일

- 브랜딩 요소

④ 끝마치며

- 다 읽은 독자 칭찬하기

- 제언, 잔소리

- 방향성, 지향점

- 내 자랑 재방송

주이사제 구조는 인간이 갖고 있는 의식의 흐름 단계를 기반으로 탄생한 구조이기 때문에 상대방은 구매하지 않으면 도리어 손해보는 느낌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 MSG 친 후 제목과 목차 (AFTER)

1. 제목

- 초보자도 한 달만에 유튜브 구독자 수 1,000명 늘리는 방법

2. 목차

① 유튜브 기본 개념

- 내 소개, 자랑거리, 왜?

- 초보와 고수를 가르는 글과 영상의 차이

- 누구나 하루 만에 마스터하는 영상편집 무료 툴

- 이것만 알면 나도 셀럽! 요즘 인기있는 영상 트렌드

② 100만 구독자를 만드는 유튜브 핵심 알고리즘의 비밀 파헤치기

- 유튜브 조회수

- 유튜브 시청시간

- 유튜브 도달범위

- 유튜브 노출수와 노출 클릭율

③ 이것만 알면 당신도 한 달 만에 유튜브 구독자 1,000명 만든다!

- 영상 제목

- 영상 썸네일

- 브랜딩 요소

④ 끝마치며

- 다 읽은 독자 칭찬하기

- 제언, 잔소리

- 방향성, 지향점

- 내 자랑 재방송

이제 감이 좀 오시나요? 이 전자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너가 이 전자책만 사면 너는 한 달 뒤에 유튜브 구독자 수 1,000명 달성할 수 있다." 라고 당당하게 약속하는 것입니다.

3. 구체적인 수치나 달성 가능한 성과를 보여 줘라! 이것이 상대의 관심을 유발할지니...

어느날 신이 와서 당신에게 말한다.

- 너에게 금일봉을 줄께, 그 돈으로 맛난거 먹고 강남에 집도 사거라. 그런데 언제 줄지는 모르겠어.

→ 이렇게 말하면 신이라도 뺨맞는다. 언제 줄건데? 얼마 줄건데? 이 두가지가 항상 관심사다.

- 너에게 50억원을 한 달 뒤에 줄게. 그 돈으로 맛난거 먹고 강남에 집도 사거라.

→ 이렇게 말하면 당장 굶어죽더라도 기분이 좋다. 왜? 약속이 명확하니까! 군더더기가 없으니까!

주이사제 개념을 알게 된 후, 블로그 포스팅, 인스타, 페이스북 게시물 작성할때도 항상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단순하고 강력한 글쓰기 툴을 알게 된 것만으로도 제 글이 무척 성장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두번째 책은 잘팔리는 전자책이 될것이라 상상해 봅니다.^^ 이 글이 크몽 전자책에 처음 도전하시거나, 저처럼 전자책은 출시했지만 판매는 부진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짧고 확실하게 전달하는 광고 기술, 카피라이팅에 관한 글을 통해 문장력을 높이시길 바라며 링크 남겨드립니다. 긴 글 읽어 주시어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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