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피플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업체 리얼 이용 후기

애드피플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업체 리얼 이용 후기

요즘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몰사업을 부업으로든 본업으로든 운영하고 있으신 분들이 꽤나 많더군요.

부업에 관심이 많은 저도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으로 인해 우연히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충분히 나름대로의 공부를 한다음 2020년 11월쯤에 미용용품 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개설 방법이나 소싱방법은 유료 강의 및 스마트스토어 관련된 책과 유튜브를 통해서 기초는 다 배운 상태였어요.

그래서 첫 달만에 매출이 60만원대로 나쁘지 않은 결과를 봤습니다.

첫 매출에 환희를 느끼고 있을 때 애드피플이라는 회사에서 전화가 왔어요.

무료로 운영중인 스토어 마케팅을 도와주겠다.

고가의 무료 배너제작, 인스타 프로그램, 리뷰작업 등등 많은 걸 해줄테니 우리가 기본적으로 나가는 서버 이용료??를 월 66000원 정도만 지불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실제 홈페이지에 나타나는 가격입니다.

지식쇼핑 프로그램은 뭐하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무슨 트래픽을 쏴서 내스토어의 상품이 상단에 노출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는 하는데 솔직히 저는 이미 내가 타겟한 키워드가 상위에 노출되어 있어서 체감을하지는 못했습니다.

주력상품 1개를 제외한 나머지 2개의 서브 상품들은 내가 타겟한 키워드에 올라가지는 않더군요.

인스타 프로그램의 경우 자동으로 댓글과 좋아요를 내가 지정한 태그를 작성한 유저들에게 간편하게 남겨주는 프로그램인데 실제로 효과가 없지는 않았지만 가격 대비 효과는 엄청나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한 달 정도 이용해보고 효과를 잘 느끼지 못해서 환불 요청을 했는데 158만원 정도의 금액을 지불했는데 꼴랑 1 달 이용했다고 마케팅 비용을 제외하면 15만원?정도 밖에 환불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애드피플 사이트에 있는 가격표를 참고하라길래 들어가봤는데 세상에.. 블로그 마케팅을 꽤나 오랜 기간동안 진행하고 있어서 저 가격에 거품이 많이 끼어있다는 것이 느껴졌어요.

물론 이 가격이 비싸다 안비싸다는 주관적이지만 제가 직접 셀프 마케팅과 블로그 마케팅 대행을 진행했을 때의 가격보다 최소 3배 정도는 비싼 가격입니다.

스토어 리뷰의 경우 셀프로 진행했을때의 가격 대비 60배가 비싸더군요.

실제로 해당 업체에서 만들어준 10만원 상당의 배너입니다.

제가 올려놓은 상세페이지의 사진을 2장따서 만들어주셨는데 이 배너를 여러분이라면 10만원에 구매를 할까요? 판단은 알아서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느낀 마케팅 결과는 전반적으로 인스타프로그램 외에는 만족도가 매우 낮고 제가 먼저 연락을 안하면 2달넘게 연락이 없더군요.

제가 느낀 결론은 돈이 조금 아깝다.라는 결론이지만 인생 경험했다 생각해야겠네요.

from http://abolife.tistory.com/8 by ccl(A) rewrite - 2021-04-28 18:59: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