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님 반가워요.

방문자님 반가워요.

티끌모아 재테크

쏠쏠한 부자된스토리 2021. 4. 19. 20:00

방문자님 반가워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수개월을 방치만 했다. 이런저런 이유로 망설이며 하지않았다.

뭐 해봐야 사람이 올까? 진짜 이걸로 돈이 될까? 유튜브로 찾아봐도 벌었다는 사람은 소수지만 애드센스 신청도 까다롭고 돈벌기 어렵다는 사람들은 수두룩하니 엄두가 나지 않았다.

아마도 나는 실패가 두려워서 시작도 하지않고 그대로 방치만 했던 것 같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본적도 없으니까 더더욱 자신감은 없었다.

그런데 글을 안쓰고 들어오지도 않았던 때는 정말 방문자수가 0이다. 너무 정직하게 0이다.

한개의 글을 쓰고 다음날 검색했는데 방문자가 0이였다.

정말 몇날 몇일을 한사람도 내글을 읽는 사람이 없으면 아주 많이 주눅이 들것 같았는데 어제 오늘 각각 2명씩 유입이되었다. 신기한게 다음에서 들어오고 줌으로도 들어왔다.

어떻게 유입이 되었는지 키워드는 무엇이였는지도 뜨니까 열심히 하면 성실히하면 나에게도 희망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방문자님께 너무 감사하다.

내용이 어땠는지 내가 그분께 도움은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한사람이라도 내글을 읽고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기왕시작했으니까 꾸준히 해봐야겠다.

이런의욕도 언제까지 이여질지 모르지만 슬럼프가 오거나 그만두고 싶어질 때 지금 내가 쓴글을 읽으면서 다시 마음을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

방문자님 너무 너무 감사해요.. 좀 더 도움되는 글 올릴 수 있도록 고민할게요.

from http://guswlsdl40.tistory.com/6 by ccl(A) rewrite - 2021-04-19 20:25: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