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 재테크 -쿠팡파트너스, 애드픽, 텐핑-

제휴마케팅 재테크 -쿠팡파트너스, 애드픽, 텐핑-

제휴마케팅 재테크 -쿠팡파트너스, 애드픽, 텐핑-

안녕하세요, junymoney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나 SNS를 많이 활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쯤 들어봤을 제휴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제휴마케팅 재테크

제휴마케팅 개념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주로 웹에서 상품 판매/광고를 발생시키고 촉진하는 마케팅입니다. 주로 글이나 게시글을 올리는 발행자의 링크를 타고 파트너사(제휴마케팅 회사)의 웹사이트에 클릭, 회원, 구매등이 발생되면 그 웹사이트 발행자는 소정의 보상을 받는 식의 마케팅 기법입니다.

좀 더 쉽게 말하면,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SNS에 외부 파트너사(제휴마케팅 회사)의 상품홍보를 고유링크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클릭을 해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회원가입 등과 같은 행동이 발생되면 이에 따른 소정의 보상을 받게 되는 재테크입니다.

간혹 인플루언서나 블로거들이 어떤 특정 상품을 홍보하고 구매링크를 달아놓게 되는데 대부분 구매링크는 고유 구매링크로서 해당 상품이 클릭되거나 판매되게 될 경우 소정의 보상을 받게 됩니다.

제휴마케팅은 일종의 광고개념이기에 우선 대략적인 제휴마케팅 광고형태를 이해하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제휴마케팅 광고보상 형태

* CPC(Cost Per Clikc) : 클릭한 횟수에 따라 보상받는 형태

(광고링크를 클릭했을 때 수익을 받게됩니다.)

* CPA (Cost Per Action) : 참여에 따라 보상받는 형태

(광고 링크를 통해 상담신청, 또는 회원가입, 문의 등 어떤 액션이 있을 때 수익을 받게됩니다.)

* CPI (Cost Per Install) : 설치에 따라 보상받는 형태

(주로 모바일 앱에 최적화된 광고형태로 앱이 설치될 때마다 수익을 받게됩니다.)

* CPS (Cost Per Sale) : 구매에 따라 보상받는 형태

(광고링크를 통해 온 고객이 구매를 하게 되면 그에 따른 수익을 받게됩니다.)

이외에도 CPM,CPV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형태가 있습니다.

이는 제휴마케팅에서만 쓰이는 용어가 아니라 광고업계에서는 전반적으로 쓰이는 용어입니다.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업체

1) 쿠팡파트너스

쿠팡파트너스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는 물픔들을 SNS,블로그를 통해 홍보해서 해당 상품이 구매되면 그에 따른 수익을 얻게됩니다.

주로 광고 보상형태는 CPS입니다. (판매에 따른 수익)

쿠팡파트너스에 가입하고 광고를 달 수 있기에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링크는 본인이 원하는 물품을 골라 광고를 운영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는 크게 1) 블로그 메인에 배너광고, 2) 상품링크를 글에 삽입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클릭이 아닌 구매를 해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품신청을 하면 수익이 차감된다고 합니다.

2) 애드픽

애드픽

애드픽은 광고보상 형태 가 클릭형, 설치형, 이벤트형, 영상, 쇼핑등 다양한 형태의 제휴마케팅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클릭, 영상시청, 앱설치 등 홍보하고자 하는 형태에 따라 본인이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으로 모은 포인트를 이용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샵, 현금으로 출금도 가능합니다.

광고 캠페인 형태는 뉴스기사 홍보등 카테고리가 다양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애드픽은 노하우 마켓, 커뮤니티등 관련 노하우나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장점인거 같습니다.

추가로, 애드픽에서는 현재 출석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꽝부터 최대 10000P인트를 얻을 수있습니다.)

저도 애드픽 제휴마케팅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앱테크로 출석룰렛을 매일 하고 있습니다.

3) 텐핑

텐핑

텐핑도 애드픽과 유사하게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홍보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텐핑은 국민부업 1인셀러라는 광고메시지를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주로 1인셀러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텐핑도 다양한 제휴마케팅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이에 따른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최소 5,000이상이어야 현금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드픽은 5만원이상이어야 현금화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텐핑도 애드픽과 유사하게 본인이 자유롭게 원하는 상품과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아직 제휴마케팅을 직접적으로 하고 있지는 않기에 좀 더 구체적인 노하우나 활용방법을 포스팅하지는 못하였습니다.

이에 향후 제휴마케팅 용도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제휴마케팅을 직접하게 될 경우 얻은 경험에 대해서도 나중에 포스팅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제휴마케팅 초보분들은 쿠팡파트너스의 구매형 광고보다는, 애드픽,텐핑에서의 클릭형으로 감을 익히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외부링크가 많이 달려 있으면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어 상단에 노출되지 않을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제휴마케팅을 통해 큰 돈을 버는 사람들은 정말 극소수일거 같으나, 다양한 수익 파이프라인 측면에서 제휴마케팅을 고려려해봐도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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