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제목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마법의 단어들

블로그 제목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마법의 단어들

안녕하세요:) 산들바람의 IT 이야기입니다.오늘은 블로그 제목을 어떻게해야 사람들을 끌어들일까하는 제목선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블로그를 어느정도 해본 사람이라고 하면 seo 즉 검색 엔진 최적화라는 단어를 한번쯤은 들어보셨을법한데요.

seo에 대해서는 검색해보면 어떠한 것이다라는것이 나오기에 짧게 설명을 하자면 빠른 로딩을 위한 이미지 용량 줄이기,키워드 선정 광고 배제인데 광고는 배제할 수 없기에 우선적으로 이미지 화질은 그대로 하면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 html css 안쓰는 기능들을 찾아서 없애는 스킨 다이어트를 하셔야 합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위에서 말한 것을 하는 방법이 있고 이제는 닥포가 답입니다.

그러나 닥포를하기 전에 우선 사람들의 이목,즉 어그로를 끌만한 것들이 제목안에 존재를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내가 블로그를 개설해서 운이 좋게도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았다고하죠.그러나 글이 10개가 잇는것이랑 1000개가 잇는것이랑 어느것이 좋을까요? 저는 후자쪽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공장을 돌리지 않는 이상 일반 사람들이 말하는 저품질에 빠지지는 않습니다.

흔히들 하루에 100포스티을 한다고 저품질이라는 것에 걸린다고들하는데 제가 볼 경우에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을 고민할 시간이면 하나라도 포스팅을 더하는것이 좋습니다.수익면에서요.

자 그렇다면 내가 쓴 글의 키워드로 검색을 햇을때 페이지 내에서 내 글이 먼저 눈에 들어오게끔 만들어야만 합니다.

일명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블로그 제목으로 사람을 끌어당기는 방법

1.숫자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제목에다가 숫자를 넣는 방법으로 예를 들자면 꿈해몽 1탄,2탄 이런식으로 숫자를 넣게되면 사람들이 보기에 우선적으로 아 시리즈일수 잇겠구나해서 클릭을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서 3에서 10정도의 숫자가 가장 적당하다고들 이야기를 합니다.

2.하나의 키워드로 여러개의 포스팅을 할 자신이 있다면 첫번째 방법,두번째 방법,세번째 방법 이러한 단어들을 제목에 녹여서 사용하여서 시리즈물로 나가시면 되겠습ㄴ디ㅏ.

이것이 포스팅 분량을 줄이면서 체류시간을 늘이는 면에서 모두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제목에다가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방법이라는 것 자체의 의미가 정보를 준다는 것과 해결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키워드의 관점에서 블랙키위같은 사이트에서 조회를하다 보면 방법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기술이라는 단어를 제목에 녹여서 넣는 것입니다.이는 방법이나 법칙과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예를 들어서 사람을 대하는 기술과 사람을 대하는 방법과는 얼핏 보면 비슷할 것 같으나 다른 맥락으로 사용됩니다.

이 글을 읽게되면 어떤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것만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할 수 있습니다.

5.법칙도 3번의 방법만큼이나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키워드입니다.

법칙이라고하면 왠지 틀을 벗어나서 진행하게 되면 안될것 같은 압박감을 주는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6.단계나 절차 같은 단어를 쓰게되면 해당 순서에 따라서 진행해나가게 되는 방법을 설명한 것으로 인식이되기에 좋은 키워드가 되기도 합니다.

7.미국의 모 대학의 000연구원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이라는 한마디가 본문에 녹아든다면 일단 신뢰도가 상승되게 됩니다.

만약에 연구결과를 발표한 사람이 이름만 들어도 알 사람이라고한다면 효과는 배가 되겠습니다.

이 경우에는 연구결과를 보기 위해서 내 블로그에 들어오기 보다는 유명한 사람이 어떤 이야기를 했다 보려고 방문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8.뉴스를 보게되면 흔히 사용되는 말이 민주당의 모 의원은 ~~이라고 말했습니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을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이런 방법이 신뢰감을 높이는 동시에 호기심을 자극하게 되는 단어입니다.

9.왜,습니까? 합니까? 왜?,_한 이유,진실,비밀이라는 단어를 들 수 있습니다.

10.000은 왜 그랬을까?,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000이 나서야 하는 이유,홍대 코로나가 터진 숨겨진 진실,감남역 사건의 숨겨진 비밀 등 모르고 있던 사실을 알려줄 듯한 단어로 이루어진 제목들입니다.

제목에 이런 단어가 들어간다면 그 이유와 진실을 알고 싶게 만드는 마력이 잇으며,아세요?라는 단어는 글을 읽는 사람을 당혹스럽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보험영업 등의 실전 마케팅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것이기도 하며,다르게 뭔데 저렇게 잘난척이지?하는 마음으로 기분 나빠서라도 클릭하여서 읽어보게 될 수 있습니다.

11.A와 B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V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사람과의 관계에서 둘이 무슨 일이 잇었는가를 궁금해 하기도 할 것이며,어떤 이론이나 현상간의 관계라면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제목입니다.

대부분은 A에 비해 B가 좋으니 B를 사용하라는 광고의 목적으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12.가장,절대,반드시,모든 것이라는 단어를 제목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3.만약에 월 천달러의 블러고거 되고 싶다면~, 이런 표현이 앞에서 이야기한 방버이나 기술과 단계하고만 응응을 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단어입니다.

14.가장 좋은 방식은?,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일,반드시 체크해야하는 것들,당신이 알아야하는 모든 것 이런 강조의 표현들 또한 사람의 의식을 붙잡아두는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각 단어들을 잘 조합을 해서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잇습니다.

경고 또한 정말 주목을 받을 수 박에 없는 단어들입니다.위에서 나열을한 것들을 시기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흔히 이것이 SNS마케팅과 바이럴마케팅 블로그마케팅에서 많이 차지하는 어그로 기술입니다.

어그로는 관심을 끌면서 분란을 일으키기 위하여서 인터넷 게시판에 자극적인 내용의 글을 올린다거나 악의적인 행동을하는 것을 이르는 말이지만 이는 마케팅 쪽에서는 신기술로 인정을해야 한다는 분위기입니다.

from http://b.asdn.kr/36 by ccl(A) rewrite - 2021-06-30 19:59:5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