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보는 크몽 전자책 승인 후기 및 비승인 해결 노하우 공개

쉽게 보는 크몽 전자책 승인 후기 및 비승인 해결 노하우 공개

728x90

반응형

전자책 부업 시장이 뜨거워지면서 크몽 전자책으로 부수입을 마련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크몽 뿐만 아니라 탈잉, 클래스101도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대표 사이트인 크몽 전자책 승인 후기와 비승인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몽 전자책 등록 비승인

크몽 전자책 등록을 신청하면 거의 대부분 처음에는 비승인이 뜨게 됩니다. 이는 크몽 운영진에서 전자책을 확인해본 후에 자체 기준에 맞지 않다고 판단되면 승인을 보류하는 것입니다. 저 역시 비승인 결정이 났었는데요, 어떤 이유로 인해 비승인이 났었는지 보겠습니다.

위 사진이 크몽 운영진으로부터 저에게 전달된 비승인 사유입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썸네일 좌우/상하 여백 규정 미준수

2. 제목을 '~드립니다.'에 맞게 수정할 것

3. 추천 카테고리를 '취업. 투잡 -> 전자책. 노하우'에 맞게 변경 요청

4. 서비스 필수 설명 부분에 전문가 소개와 기획의도, 효과 등을 좀 더 자세하게 쓸 것

5. 전자책 상세설명 추가할 것(분량 및 최근 업데이트 일자)

6. 상세이미지 추가 등록할 것.

보시다시피 가이드라인이 상당히 상세하게 안내 되어있습니다. 저 메일에 나와있는대로 해결을 해보고, 그 후에 경과를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빨리 해결을 해야, 전자책 등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2. 비승인 문제 해결 절차

1) 썸네일 :

기존의 썸네일의 텍스트 위치를 좀 더 가운데에 위치하게 옮겼습니다. 크몽의 썸네일 가이드라인을 참고했는데 여기에 정말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다음 사진이 제가 수정한 썸네일입니다.

교체된 썸네일

그리고 위의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다른 전자책들의 썸네일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미 검수를 통과한 상품들이기 때문에, 비슷하게 썸네일을 제작하면 필터링에 걸리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2) 제목 수정

제목을 '단 한 권으로 캐나다 워홀 살아남기 실전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로 맞게 수정 완료했습니다.

3) 추천 카테고리 변경 관련

이 부분은 첫번째 카테고리를 변경해야 하는데, 서비스 수정시 첫번째 카테고리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첫번째 카테고리를 변경하려면 서비스를 재등록해야하기 때문에, 기존에 비승인된 서비스를 삭제하고 새로 서비스 등록을 했습니다.

4) 전문가 소개, 기획의도, 기대효과 관련

전문가 소개 부분을 조금 소홀하게 썼던 것 같아서 캐나다에서의 저의 경력과 경험 사항을 모두 작성했습니다. 학력과 직장 경력까지 꽤 상세하게 작성했습니다. 기획의도와 기대효과도 좀 더 보강했고, 검수하는 분의 눈에 좀 더 띌 수 있게 가시성 있게 작성했습니다.

5) 전자책 상세설명 추가 부분

이 부분은 제가 아예 생각도 못하고 누락했던 부분이라 바로 다시 추가했습니다. PDF 파일로 총 몇 페이지인지, 그리고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가 언제인지 적어주면 됩니다.

6) 상세이미지 추가 등록

상세이미지는 전자책 내용의 일부를 미리보기로 등록하는 부분인데, 저는 5장까지만 등록이 되는 건 줄 알았는데 9장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전자책 내의 알짜부분을 4장 더 뽑아서 9장을 모두 등록했습니다.

이렇게 수정하고 다시 서비스를 재등록했습니다. 재등록했던게 금요일이었으니, 저의 예상으로 재등록이니 한 일주일 후에 답장이 오겠거니하고 마음을 놓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음주 월요일에 바로 답장이 왔습니다.

또다시 비승인이 됐다고 연락이 왔더군요. 그런데 이번 비승인은 전에 받은 비승인 사유라는게 없었습니다. 파일과 크몽닉네임을 전송해주고, 다시 서비스 재심사를 요청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알고보니 전자책 검수를 위해 일단 비승인 조치를 하고, 하단에 메일을 통해 전자책 파일을 받아 검수를 하는 절차라고 하더군요.

3. 전자책 승인 완료 및 등록

서비스 재심사 하루 뒤에 바로 이렇게 서비스 승인이 되고,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따로 광고는 집행하지 않았는데, 최근까지 1건이 팔렸습니다. 시기가 시기인만큼 캐나다에 대한 관심이 예전같지는 않은가 봅니다.

이번 전자책 등록 절차를 통해서 비승인 단계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하우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먼저 크몽 내 가이드라인을 완벽히 숙지할 것

둘째, 최소한의 매력적인 서비스 설명과 상세페이지를 준비할 것

셋째, 비승인이 되면 최대한 빠르게 문제 해결에 나설 것

모두 저의 전자책 승인 과정을 참고하시고, 여러분은 시행착오를 줄이시길 바랍니다. 이상 크몽 전자책 비승인 해결 방법과 승인 후기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재다희 티스토리 블로그 추천 글>

2021.06.09 - [마케팅 실습] - 네이버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전략(feat. 키워드마스터)

2021.06.08 - [마케팅 실습] - 디지털 마케팅 용어 CPM, CPC, CPA, CPS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1.06.06 - [마케팅 실습] -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3가지

2021.06.05 - [각종 후기] - 가성비 좋은 PC 컴퓨터 스피커 사운드바 추천! 녹스 게이밍 PC 사운드바 USB 컴퓨터 스피커 구

2021.05.31 - [캐나다 워홀 살아남기] - 캐나다 스타벅스 바리스타 직무 영어 인터뷰/면접 후기 다 알려드립니다!(feat. 영어 질문 예시)

2021.05.31 - [캐나다 워홀 살아남기] - 캐나다 워홀/해외취업에서 중요한 인맥과 네트워크! 채용 문화와 레퍼런스를 통해 알아보자

2021.05.30 - [마케팅 실습] -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과정과 승인 보류, 승인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기!

2021.05.29 - [디지털 크리에이터의 작업 공간] -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카페 추천! 머그커피 카페 방문 후기(공부 & 디지털 노마드에게 좋은 카페)

2021.05.25 - [각종 후기]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챌린지 완료 후기! 청년 재테크로 추천? 비추천?

2021.05.06 - [마케팅 실습] -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와 특징, 채널, 효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728x90

반응형

from http://jafoo3506.tistory.com/77 by ccl(A) rewrite - 2021-06-10 01:59:4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