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 부업의 필요성에 대해

재택 부업의 필요성에 대해

반응형

코로나가 1년 반 동안 기승을 부리는 요즘, 바야흐로 사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이제 온전히 코로나 이전의 시대로 돌아가기는 어려우며 더 이상 '직장'이라는 곳은 우리의 삶을 지켜주지 못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현재 다니는 직장 외에도 다른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는 '부업'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부업에도 크게 두 가지 종류의 부업이 있다. 발로 나가서 뛰는 부업과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재택 부업. 오늘 필자는 그 중에서도 2번째인 '재택 부업'에 대해 알아보고 왜 재택 부업을 꼭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1. 시간, 공간적으로 유연하다.

'재택부업'. 즉, 집에서도 할 수 있다는 부업을 말하며 이는 곧 인터넷을 활용한 돈벌이임을 의미한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곧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아나, 언제 어디서든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직장인들은 대부분 09:00 - 18:00 시간대에 근무하며 필요에 따라 연장근무를 하는 경우도 있어 고정적인 시간을 벌기 쉽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재택 부업을 하는 투잡러에겐 이런 어려움은 쉽게 극복될 수 있는 존재일 뿐이다.

2. 뒤로 갈수록 노동력을 적게 투입해도 된다.

모든 일에는 "노동력=수입"이라는 공식이 적용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온라인을 활용한 재택부업이라면? 시간이 지날수록 이러한 공식이 성립되지 않는다.

당신이 블로그나 유튜브를 한다면 처음에는 아무리 컨텐츠를 작성에도 당신이 노력하는 만큼 수익이 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시스템을 갖춰, 당신이 들여야 하는 시간과 노력은 점점 줄어들 것이고 고정수익은 계속 날 것이다.(물론 노력 여하에 따라 고정수익은 복리의 효과를 따라 더욱 늘어날 것이다.)

3. 평생 돈벌이가 가능하다.

직장은 보통 정년이 50대 후반(최근에는 60대 초중만으로 정년을 연장시킨다는 얘기가 있다.)이다. 하지만 이건 법적인 정년일 뿐이고 실질적인 체감 정년은 50이 채 되지 않는다. 오죽하면 '사오정'(45세 정년)이라는 말이 나돌아 다니겠는가? 그런데 당신이 주인이고 당신의 능력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재택부업은? 경력단절? 정년? 그런 거 없다. 당신이 원하는 대로, 당신의 능력이 닿는 대로 언제든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 본업은 당신을 영원히 지켜주지 않는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젊음은 영원하지 않다. 시간이 지날수록 기업은 당신을 원하지 않게 되며 당신의 자리는 젊은 인력으로 대체될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은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은채 넋 놓고 보고만 있을 것인가? 여기에 그 해답이 있다.

당신의 근로능력이 떨어지더라도 당신의 자본소득은 능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복리의 힘을 받아 더 급속도로 증식될지도 모른다. 재택부업은 곧 자본소득이 근로소득을 넘어서는 중간단계이며 자본소득이 근로소득을 앞서는 날을 더욱 앞당겨지도록 도와줄 것이다. 직장 월급만으로 당신의 자본을 늘리는 것보단 재택부업으로 월급+부업을 통해 자본을 늘리는 게 훨씬 빠르지 않겠는가?

반응형

from http://huni1013.tistory.com/334 by ccl(A) rewrite - 2021-07-31 16:59:3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