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 등록 방법

구글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 등록 방법

반응형

우선 구글 검색 등록 방법을 찾고 있다면, 서치 콘솔을 통해 검색 등록을 하면 된다.

구글 검색 등록 방법은 이것 말고 따로 없는 걸로 알고 있다. 그러니깐 구글 검색창에서 서치 콘솔이라고 치고 나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뒤, 나머지는 알아서 하면 될 것이다. 그리고 글을 적으면 이제 구글 검색창에 내 글이 노출된다.

물론 서치 콘솔 등록을 했다고 해서 글을 적는 족족히 다 상위권에 고정되지는 않는다.

단지 저것은 일종에 형식적인 관례 일뿐이니깐 말이다.

"내 블로그가 여기 있으니 기계야, 여기 좀 방문해 봐라."

간단하게 이런 식으로 안내를 해 주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그간 경험상으로 미뤄 봤을 때 구글 쪽에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일단 SEO 양식에 맞춰야 한다. 글자 수는 1,000자에서 2,000자 사이 정도가 적당하다.

한 문단을 완성시키고, 하나의 이야기를 담아내야 한다. 그러니 가급적이면, 시작과 끝이 같은 내용이면 좋고, 제목 키워드에 연관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야 한다.

예로 제주도 서귀포 시 맛집을 제목 키워드로 잡았는데, 내용은 그것과는 무관한 보험 얘기나, 어떠한 카페에 관한 내용이라면, 구글 로봇은 이것을 정치꾼들이 국민을 위해 자신의 봉급을 삭감한다고 하는 것과 같은 얘기라고 봐서 노출을 안 시켜준다. 그러니깐 위랑 아래가 내용이 같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제주도 갈 시간에 금전 벌이 더 하고, 외국 여행을 가는 게 더 낫다고 본다.

솔직히 국내에 볼 만한 곳도, 갈 만한 곳도 없다고 느끼기에 이왕 다닐 거라면, 외국이 더 낫다고 본다.

나는 바가지 오지게 긁고, 거지들도 많고, 거짓말쟁이, 사기꾼들도 많고, 자살률은 세계 최고, 위암이랑 대장암 발병률은 세계 1위, 조선 것들 때려 쓰는 폭력적인 페미니스트 언니들이 하도 많아서 무섭기도 하니깐 국내 여행 말고, 가급적이면, 외국 여행을 가려고 한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창에 저러한 것 관련해서 입력하면, 전부 다 광고나 다름없으니 지도 검색 아니면 그냥 내 발길이 닿는 곳으로 향한다. 물론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1번 아니면 2번만 고르도록 시스템 돼 있어서 뭘 해도 고만고만한 가짜랑 언론 매체가 뿌려 놓는 가짜 뉴스에 미치고, 환장하고, 정신들 못 차리고, 조종 당하고, 세뇌 당하고들 지내지만 말이다.

추가로 검색창에 상호 같은 것은 넣지 않는 게 좋다고 한다.

예로 전라도 518 폭동 맛집 정도까지는 괜찮은데, '봊나 맛있긔 이기야' 이런 식으로 상호를 넣으면 안 좋다는 소리다.

이어서 이슈 관련된 글은 가급적이면 피하는 게 좋다. 어차피 묻힐 게 뻔하기 때문이다. 저런 쪽은 거의 대부분 뉴스 기사나 동영상으로 도배 돼 있다.

또한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 시 한 가지 주제로 운영하는 게 좋다. 그렇지만 나처럼 글 적는 것에만 중점을 두고 있는 경우 크게 신경 쓸 것 없다.

하지만 잡 블로그일지라도 글을 적다 보면 언젠간 상위 노출이 되기도 한다. 그러니 이것저것 막 적지는 말고, 잘 적도록 하자.

상단 쪽에 노출이 될 때까지 최소 5개월에서 6개월 정도 멀리 내다보고 하시길 권장한다. 이게 아마 쉽지 않을 지도 모른다. 나도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상태 되고, 구글 쪽에는 검색 노출이 잘 안되길래 3개월 차쯤에 한번 고비가 왔는데, 지금도 귀찮아서 나머지 19개는 방치해둔 상태로, 글 다 지우고 나서 딱 하나만 묵묵히 잡 블로그 식으로 카테고리 나누고 몰아서 운영해 나가고 있다.

여전히 반응은 미미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저것도 어느 순간 빛을 발하게 되는 때가 분명 다가올 거라고 믿는다. 나는 아마 잘 해낼 것이다.

검색 노출에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트래픽인 듯싶다. 오래도록 체류하고, 많이 보는 것 말이다. 그런데 이것저것 떠나서 개념을 잘 잡아야 한다고 본다. 그래야, 그게 뭐든 오래도록 쭉 이어 나갈 수 있을 테니깐 말이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쪽은 아직 과거에 떡밥으로 뿌리려고, 별 의미랑 비중 없는 스트리머나 BJ 관련된 글을 올린 것을 제외하고는 아래쪽에서 놀고 있지만, 덕덕 고, 빙 같은 웹 사이트 쪽에선 상위 노출이 어느 정도는 된다. 그러니 다들 에지, 웨일, 브레이브 브라우저 등을 쓰고, 검색은 덕덕 고나 빙 같은 곳에서 하도록 하자.

구글 광고 안 봐도 되고, 안 눌러도 된다. 개인 정보 캐서 팔아먹고, 유저를 물로 보는 저런 덩치만 크고, 하는 생각은 어린애들 수준에 머물고 있는 대기업은 소비해 주지 않는 게 좋다고 본다. 양심이 있어야지.

이건 서비스로 알려주는 건데, 지금 당신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기종이 무엇이든지 간에 거기에 대고 한번 고양이라고 말한 뒤, 유튜브 동영상 켜고 나서 쭉 둘러봐라. 그러면 고양이에 관한 영상이 나온다.

와이파이 켜면, 컴퓨터 또는 핸드폰 안에 저장해둔 기록, 사진, 동영상, 문자 메시지, 카톡 등 개인 정보가 줄줄이 센다. 카메라도 마찬가지다. 그러고 나서 그것과 관련된 오만가지 광고 또는 게임, 여러 가지 표절 창작물이 줄줄이 쏟아져 나온다.

빅 테크 기업들은 그거 가지고 떼돈 벌면서 지낸다. 저들은 다 망해야 한다.

감시

자유는 없고, 저들이 만들어 놓은 환상 속에서 억압 당하고, 조종 당하며, 덫에 걸린 채 허우적대고 놀아날 뿐이다. 마치 꼭두각시처럼 말이다.

잊지 말자. 우리가 노예라는 사실을 말이다. 그리고 은행에서 찍혀 나온 그저 형태뿐인 종이 쪼가리에 얽매이고, 집착하고, 환장하고, 놀아나고, 목숨 걸고 지낸다는 것도 말이다.

당신들은 정신들을 차려야 한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 등록 방법

https://eliceinwunderland.tistory.com/275?category=876957

반응형

from http://eliceinwunderland.tistory.com/278 by ccl(A) rewrite - 2021-07-19 14:25:5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