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의 직장인 재테크 목표 : 1억 모으기

사회초년생의 직장인 재테크 목표 : 1억 모으기

사회초년생의 직장인 재테크 목표 : 1억 모으기

오랜만에 리마인드를 하기위해 블로그에다 재테크 목표를 끄적여본다

네이버 블로그에 할까하다가 아는 지인도 너무 많고 해서

아무도 안읽는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다가 현 상황 및 다짐을 적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올해 9월이 되면서 3년차 직장인이 되었고 실근무로 2년을 채우게 되었다

2년동안 참 많은 일이 있었던 거 같다 다사다난했던 2년이랄까?

또 어떻게 생각해보면 누구보다 무난하고 단조로웠던 2년 같기도 하고

아직 2년 밖에라는 생각이 들다가도 요즘은 벌써 2년이나 일을 했다니 라는 생각이 든다

아마 다른 직장인들에 비해 짧디 짧은 시간이겠지만.....

내년에 27살이 되고 20대 후반이라고 생각하니 해놓은게 너무 없는 거 같아서 조급하다

특히 현물 자산가격이 많이 오른 시점에 내 집이 없다는게 조금 많이 불안하다

사실 많지도 않은 급여를 2년정도 모아서 집을 사기란 쉽지않다

부모님의 지원없이 말이다

그렇지만 조급해지는 건 사실

부동산 유무에 따라 희비가 갈리고 허탈해하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다

아끼고 아껴서 돈을 모았는데 부동산을 가진 사람들의 자산은 몇 억씩 늘어났기때문인다

사회초년생인 나도 그런데 30, 40대는 오죽할까라는 생각이 든다

재테크에 대해 리마인드 겸 쓰는 글인데 우울해지는 이유는 뭐지...?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다들 일단 1억을 모으라고 한다

왜 1억인지는 모르겠지만 투자를 하려고 해도 어느정도의 씨드가 있어야 수익이 늘어나기 때문이겠지

그 미만으로 주식 투자 및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도 많지만 수익률이 높아도 용돈 수준에 그치지 않기때문인 거 같다

또한 과도한 레버리지는 위험할 수 있으니 나도 모아야할 돈을 일단 1억으로 정했다

그렇다고 내가 1억을 모으는 동안 단 한가지의 투자도 하지 않겠다는 것은 아니다

이미 주식투자도 하고 있고 가상화폐 투자도 해봤다

가상화폐에 안정?을 기대하기는 조금 우습지만 나도 조금씩 모아가볼 생각이다

디지털화폐를 만든다고 하지만 가상화폐와 조금 다른 개념인 거 같아서 필요하다고 본다

세금을 매긴다는 것은 가상화폐를 인정하겠다는 걸로 보니까

1억을 모으려면 1달에 얼마나 저축을 해야할까

[일단은 나의 현 상황 ]

입출금 가능한 현금 : 1380만원 + 적금 : 1150만원 + 청약 : 152만원 주식 : 2100만원( 최소로 잡음)

+ 저축보험 : 920만원 = 5702만원 정도가 있다 : 숨은돈 더 있겠지 아마

1억모으려면 4,300만원이 더 필요한 상황

내가 올해초에 계획을 세울때 1억을 모으려고 한 시점은 28살 6월 이다

이번달은 이미 월급을 받았으니 21개월이 남은 셈이다

급여 230만원(매달 변동 O) + 부수익 15~20 만원

소극적으로 240만원이 고정 수입인 셈

4,300만원을 21개월 동안 저축을 통해 만드려면

한 달에 205만원 정도를 저축해야한다

음,,,,,,,,,,,,그렇다면야 35만원으로 한 달을 살아가야하는데

35만원으로 한달살아가기가 예전엔 가능했는데 요즘은

왜이렇게 안되는 지 모르겠다

아무튼 한달에 205만원은 솔직히 아껴쓰면 저축으로도 가능한 금액이다

하지만 나는 투자를 통해 돈을 잃기도 하니까 ㅎㅎ

이전에는 투자 수익을 월별로 계산하여 월에 얼마를 벌어야겠다고 생각하고

매도를 하려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렇게 하다보니 수익에만 집중하게 되어 손절도 해메게 되고 주식 계좌가 엉망이 되었다

그래서 조금 더 길게 연 수익으로 하기로 했다

나는 아직 주린이라 연 360만원 한달로 나누면 30만원 벌기가 목표이긴 한데 가능할지는 나도 모르겠다 ㅎㅎ

일단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

일단 최대한 빨리 모아서 27살 12월에 1억이 되는 것이 목표다

아무튼 고소득자도 아니고 직장을 바꾸지 않는한 고소득자가 될 수는 없지만

나의 현실에서 최대한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

내년에는 조금 더 나은 상황이 펼쳐지길 기대하면서 저축하고 투자해야겠다

from http://ssosoo0819.tistory.com/19 by ccl(A) rewrite - 2021-09-20 22:25:4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