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상식 : 액티브 인컴, 패시브 인컴

부자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상식 : 액티브 인컴, 패시브 인컴

728x90

액티브 인컴과 패시브 인컴

Active Income / Passive Income

오늘은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해봤습니다.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 바로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액티브 인컴과 바로 당장은 아니지만 미래에 수익을 창출해내는 패시브 인컴에 대해서 제가 연구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액티브 인컴은 주식, 근로소득 증가, 부업(아르바이트), 가상화폐, pdf전자파일 판매, 스마트 스토어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활동은 즉각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각각 리스크의 정도는 있겠지만 조금의 시간과 노력만 있으면 충분히 수익화가 가능합니다.

저는 저 중에서 주식을 선택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달 들어오는 소득은 포트폴리오에 맞춰 적립식 투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금리인상 소식으로 주식시장이 출렁거리지만 충분히 헷지가 가능한 상태라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활동의 장점은 바로 수익이 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그만큼의 리스크를 동반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의 시간 또는 자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추가 수익을 벌기 위해서 이 정도의 리스크 정도는 감수해내야겠지요.

바로 당장 수익을 실현할 수 없지만, 나만의 수익 공장을 만드는 패시브 인컴은 유튜브, SNS, 블로그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수익을 실현할 수 없지만, 장기적으로 꾸준히 해나가야 되고, 동시에 어느 정도의 수준을 이루야지 수익창출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보통 수익은 광고수익이며 최근에는 이 수익으로도 부자가 되는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 SNS, 블로그 세 가지 모두 조금씩 해봤고 지금은 블로그를 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영상과 사진보다 글이 편한 것 같더라고요. 공대생 출신인 제가 글쓰기 능력이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사진과 영상은 어느 정도 능력과 시간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활동해야 되는 패시브 인컴은 본인이 꾸준히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아서 꾸준히 활동을 해야만 했고 저는 영상과 사진보다는 글쓰기가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어서 이 블로그 플랫폼을 선택하였습니다. (앞으로 유튜브, SNS 도 기회가 되면 성장시킬 예정이랍니다.)

저는 특별히 외부활동도 하지 않는 사람이고(특히나 코로나 시기에는 더더욱 집돌이가 되어간다.) 사람들에게 알려진 유명인사가 아니기 때문에 이 패시브 인컴을 키우면서 저만의 콘텐츠를 조금씩 만들어갈 생각이에요.

이 활동은 장점은 제대로 구축해놓았다면,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꾸준히 수익이 발생된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단점은 꾸준하고 성실하게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흔히들 말하길 온라인 내 집 짓기라고 말을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돈을 버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 소개한 액티브 인컴과 패시브 인컴은 돈을 벌 수 있는 큰 카테고리입니다. 본인의 성격과 성향에 따라 적합한 플랫폼과 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한 번 점검해보고 실천을 해보기를 권합니다.

저처럼 부자가 되는 것을 결심했다면, 일단 무엇이든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이제 막 시작한 부자 지망생입니다. 그렇다 보니, 앞으로 조금씩 얻게 되는 부자가 될 수 있는 정보와 아이디어를 이 블로그를 통해서 함께 소통하고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단 뭐든 시작해보세요. 파이팅입니다.

2021.09.13 - [내가좋아서하는_ 투자] - 하루라도 빨리 알수록 좋은 돈에 관한 진실

728x90

from http://njobstory.tistory.com/68 by ccl(A) rewrite - 2021-09-14 08:59:3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