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가상화폐 기본개념 공부

블록체인 / 가상화폐 기본개념 공부

2~3주 전 전부터 즐겨보던 슈카월드에서 NFT, p2e에 관련된 내용을 듣고 흥미가 생겨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머니 플로우를 만들수 있을 것 같고 전부터 코인 시장에 대한 공부를 하려고 했었는데 지금이라는 생각이 들어시작하게 되었다.

진짜 처음에 봤을 때 무슨말인지 하나도 모르겠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오지 않았다. 유튜브에 있는 유투버들의 소개영상을 많이 보고 한번 해봐서 시행착오를 겪을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하다보니 조금씩 어떻게 하는지 감이 왔고 아직도 잘 모르지만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다.

요즘 이런 생각이 든다. 시간이 돈이다. 어디에 시간을 투자하고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나의 부가 달라진다고. 심사임당 유투버가 2년전부터 이야기 했다. 단군이래 돈벌기 가장 쉬운 시대라고.. 지금 생각해보니 이는 단군이래 가장 벼락거지가 될 확률이 높은 시대가 아닌가? 조급해지기 시작했다.

직장을 마치고 넷플릭스, 예능 등을 보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지루하고 아깝다고 느껴지던 차에 이런 새로운 물결이 시작되고 있어서 이해가 안되 사기 같지만 이렇게 가치가 올라 있는걸 보고 궁금해졌다. 나도 새로운 부를 창출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기대감이 생기게 되었다.

지금느낌은 비트코인 처음 나왔을 때의 그런 느낌이다. 사기같은데.. 가치가 창출할 것 같은... 비트코인, 부동산, 주식 등을 오래 공부하진 않았지만 공부를 해 본 결과 사람들이 관심이 없을 시기인 초기 선점시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룬 황현희씨가 뉴스에 나와서 사람들이 다 알정도가 되면 이미 파티는 끝난 것이라고... 그 때 들어가면 파티한 사람들 술값을 내가 내주는 것이라고... 이 개념이 나에게 와 닿았다.

암호화폐 / 블록체인 / NFT / 비트코인에 꾸준히 관심가지고 공부할 것이며 부동산 주식 관련 내용도 꾸준히 공부를 하고 블로그에 정리를 할 것이다. 비록 어느 것도 이룬게 없는 초보이지만 계속 공부를 하다보면 기회가 보이고 그 기회를 잡아 부를 이룰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꾸준히 해 볼것이다. 그리고 잘은 모르지만 내가 알게 된 것을 사람들과 공유해 선향 영향력을 주고 싶다.

from http://cthoon.tistory.com/5 by ccl(A) rewrite - 2021-12-20 04:25:5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