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12월 제품 리뷰에 관한 업데이트 소식

Google, 12월 제품 리뷰에 관한 업데이트 소식

제품 리뷰

제품 리뷰 업데이트란 고품질의 상품 리뷰 콘텐츠를 보다 높이 평가하여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하도록 보완한 구글의 알고리즘입니다. 지난 4월 인터애드 블로그에 언급된 제품 리뷰 콘텐츠에 대한 추가된 부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영어 콘텐츠를 대상으로 제한하며 약 3주가 소요됩니다.

2021년 12월 product reviews update를 이해하고 제품 리뷰 콘텐츠에 반영한다면 검색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Our December 2021 product reviews update is now rolling out for English-language pages. It will take about three weeks to complete. We have also extended our advice for product review creators: https://t.co/N4rjJWoaqE

사용자의 관점에서 제품을 평가합니다.

리뷰한 제품에 관한 지식이 풍부하다는 것을, 전문가임을 보여줍니다.

제품 경험에 관한 영상이나 오디오, 기타 링크 등의 증거를 제공하여 전문성을 입증하고 리뷰의 신뢰성을 높입니다.

다양한 성능 카테고리에서 제품의 성능이 어떤지를 보여주는 정량적 측정값을 공유합니다.

제품이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는 점을 설명합니다.

비교해 볼 만한 제품을 다루거나 특정 용도 또는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설명합니다.

자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특정 제품의 장단점을 논의합니다.

개선사항을 알리거나 문제를 해결하거나 그 외 사용자의 구매 결정을 돕도록 제품이 이전 모델이나 버전에서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설명합니다.

제품 카테고리의 주요 의사결정 요소와 이러한 영역에서 제품의 성능이 어떤지 파악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리뷰에서는 연비와 안전성, 핸들링이 주요 의사결정 요소이며 이러한 영역에서 성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내용 이외에 제품 설계 방식의 주요 옵션과 이러한 설계가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설명합니다.

다른 유용한 리소스(자체 리소스 또는 다른 사이트의 리소스) 링크를 포함하여 독자의 결정을 돕습니다.

독자가 원하는 판매자에게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판매자 링크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우선 영어권을 대상으로 평가가 반영되지만, 조만간 국내 이커머스에서도 작용할 것이기에 권장사항을 따르고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다른 유용한 리소스의 링크란 동영상 또는 시각적인 요소로 출처가 가능한 유용한 정보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사이트 내외에 관계없이 관련 페이지에 대한 링크도 리뷰 콘텐츠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판매자에게서 구매할 수 있도록"에 대한 예를 들면,

온라인 쇼핑은 유일하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사용하는 쇼핑몰도 있고 쿠팡, 지마켓, 11번가, SSG 등을 이용하는 독자도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구매를 고려하는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고 쉽게 구매가능한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쇼핑몰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설치해 두는 것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사례는 향후 product reviews update에서 순위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보여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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